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연예.스포츠

제주도에서 승마 배우기 - 서하님 승마자세 훈련 1일차

by 서귀포행운남 2023. 7. 26.
728x90
반응형

서하님 오전 9시 승마교육장에 도착해  승마훈련 복장을 준비하고  강사님은  말 먹이도 주고 털도 잘 다듬어 관리한 생태에서 말을 준비해서  훈련장으로   GO  GO  ~ ~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훈련생이 말 타기전 강사님이 말 상태 점검하고 워밍업을 하고 있다. 

 

승마체험날 배운대로 연속동작으로 말 올라타기 

 

승마자세 훈련  -  말과 사람의 리듬과 균형이 중요함을 강조 

말은 안장위에 않아있는 사람의 엉덩이(골반)의 움직이는 느낌으로 대화 하듯이 반응한다.

 

 

승마자세 훈련(양손놓고)

 

 

 

말 안장에 앉아서 드려움을 없애고 말의 움직임에 맞추는 리듬과 몸의 균형을 유지하는 법을 체득한다.

 

 

승마 바른자세 훈련 

- 가슴은 펴고 척추를 세워 일자형태를  유지하면서 시선은 전방 20mm를 보되 반드시 말의 양귀를 곁눈으로 봐야 한다.

-손은 팔은 옆구리에 자연스럽게 붙이고 손은 고삐와 수평이되게 한다 .

- 허리와 상체는 힘을 빼고 유연한 상태를 유지하면서 반동을 흡수해야 한다.

- 엉덩이(골반)은 안장에 최대한 밀착시켜 말이 움직일때 마다 리듬에 맞춘다. 반동을 다 받는 것이 아니라 최소화시킨는 자세와 요령을 배우는 것이다.

-허버지와 종아리로 V자형 집게가 말에 끼인 것 처럼  밀착하여 포근하게 감싼다.

-발은 등자안에 발(1/3)  앞쪽만 넣고 세우고 뒤끔치는 아래로 내리고 발모양 안으로 닫는다.

 

왕초보 승마훈련생의 1일차 승마자세 훈련 마치고 인증샷

승마 초보훈련생 인증샷

초보자도 강사님의 도움으로 말을 타고 겉기 훈련, 눈감고 타기체험 , 양손 놓고 타기, 리듬에 맞추어 팔 흔들기, 상체는 힘빼고 가슴펴고 척추바로 세우기, 기타 여러 승마동작 훈련들을 통하여 리듬감도 찾고 두려움도 극복하고 안장 위에서 몸이 체득하는 자세와 말과 호흡하는 동작들을 배워 나가면 머지 않아 자유승마로 들판을 달릴수 있을 것이다. 

728x90
반응형